얼마전에부터
대변을 보면 대변 속에 검정쌀 같은 이물질이 드믄드믄 섞여 나오는게 보입니다
그런 종류의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나옵니다.
무슨 검정껍질에 씌어진듯 타원형의 2mm정도 크기의 알갱이 같이 생겼어요.
최근 소화도 잘 안되고 배는 자주 차가워지고
설사도 자주 합니다.
무슨 문제인건가요?
겁이 나네요.
조만간 종합검진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는 한데...
문제가 좀 심각해지면 미리 진료를 받을까 합니다.
안태완원장12-06-18 09:35
음식속의 성분이 아니라면 대장내의 출혈의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변검사를 통해 잠혈반응검사를 해본 후 확실하게 대변내의 잠혈이 의심된다면 위내시경, 대장내시경을 받으사는 것이 순서입니다만 배변도 불규칙하고 소화기능의 이상도 동반되어 있다면 바로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내시경 검사는 진단에 필요한 검사일 뿐만 아니라 용종을 비롯한 병변이 발견되는 경우 제거해줄 수 있는 치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건진센터에서는 큰 용종의 경우 조직검사 정도를 한 후 큰 병원으로 전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환자에게는 검사를 이중으로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시경 검사는 용종절제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병원은 수면 위, 대장내시경 전문병원으로 용종절제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면 한번에 위, 대장내시경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게다가 이상 소견이 보이는 경우 즉시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문성 뿐만 아니라 시간과 정성, 열의를 요구하는 작업이기에 타병원에서 의뢰를 받아 시행하기도 하지요.
유명 대형 병원에서 예약이 밀려 따로 용종절제술을 위해서 저희 병원을 찾으시는 환자분들도 많습니다.
예전에 없던 어떤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검사를 통해 확실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